영상 콘텐츠 레퍼런스 모음.ZIP 안녕하세요 네시구분입니다😊
오늘의 새로운 내용은?☝ 기업이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콘텐츠를 어떻게 다른 방식으로 운영하는지에 대한 내용입니다 채널 별로 확연하게 다른 스타일의 콘텐츠를 운영하는 기업 사례로 구성했으니, 주목해주세요✨
P.S. 혹시 네시구분 레터에서 다루었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메일 하단의 피드백을 통해 언제든 남겨 주세요! + 하단에 네시구분 레터의 새로운 소식도 있으니 확인 부탁 드립니다 :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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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자보자 오늘은 어떤 소식이 왔을까~? 👀 1. 영상 콘텐츠 모음.ZIP 2. 인스타그램VS유튜브 콘텐츠 3. 짧게 보는 트렌드&이슈 4. 이번 주 네시구분 사례 5. 네시구분 연출사진 Check Poin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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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hince_official
MZ세대의 감성을 겨냥해버린 아이브로우 콘텐츠! 메이크업 과정을 보여주기 보다는 타겟층에게 친숙한 메이크업 포토샵 컨셉으로 만들어, 제품의 기능 소개는 물론 재미까지 한 번에 잡았네요👍
사진 : 인스타그램 @peripera_official
화장품 깨는 방식은 너무 오래됐다? NONO~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을 자극하는 방식이죠. 단순히 섀도우를 깨는 것만 담은 게 아닌 디자인 폰트, 템플릿, 감각적인 BGM까지 활용해 브랜드 색을 확실히 담아 감각적으로 만들었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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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koreanair
브랜드 만의 특징을 담아 취향 저격하는 새해 인사 콘텐츠 완성! 아름다운 하늘 풍경으로 시각적인 즐거움 뿐 아니라, 정말 비행기에 탑승한 느낌이 드는 목소리의 인사로 순간 여행가는 느낌 확 들게 만드네요✈ 사진 : 인스타그램 @benjaminmoorekorea
자사 제품을 활용해 감각적인 새해 인사 콘텐츠를 만든 페인트 브랜드! 먹과 같은 검정색 페인트로 붓글씨를 써 팔로워들에게 색다른 새해 인사를 건넸어요. 제품도 보여주고, 차분한 브랜드 이미지도 인식 시키고 일석이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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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이벤트 콘텐츠 (공교롭게도 2건 모두 짤 형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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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baskinrobbinskorea
콜라보한 상품을 주제로 이벤트 콘텐츠를 만들었는데, 브랜드 이미지를 확 녹일 수 있도록 아이스크림 컨셉으로 상품을 구성했네요🍦 컬러 하나하나 잘 인식될 수 있도록 짤 형식으로 제작! 쉽게 보기 좋은 콘텐츠입니다. 사진 : 인스타그램 @orion_world
신상품을 홍보하기 위한 이벤트 콘텐츠인데, 이 또한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짤 형식!신상품의 특징인 '빠졌다' 라는 걸 인식 시킬 수 있고, 거기에다 이벤트 퀴즈의 문제까지 녹여낸 콘텐츠예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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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ritzkorea
과자 브랜드 콘텐츠에서 갑자기 웬 청각테스트냐구요..? 그거 아시죠? 요즘 MZ세대는 맥락 없어도 재미있으면 OK라는 거, 한 번 보면 피식하고 댓글 달 수밖에 없는 이벤트 콘텐츠네요😊 (저도 모르게 청각에 집중을..) 사진 : 인스타그램 @samhwa_paint
페인트 회사 맞나요..?라는 반응을 불러 일으킨 이 영상! 세상에 페인트로 베이킹을 하다니.. 덕분에 보는 재미는 물론, 페인트의 컬러를 확연하게 보여줄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영상미까지...감탄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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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 : 직장내일 VS Youtube : 아름다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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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볍게 보는 유머 콘텐츠😁 직장인이 화가나는 순간, 슬픈 순간 등 공감되는 상황을 짤과 일러스트 소스를 활용해 카드뉴스 형식의 콘텐츠로 운영하고 있어요. 인스타 채널 답게 가볍게 휙휙 볼 수 있는 콘텐츠이기도 하고, 소재 자체가 재미있어서 많은 직장인들의 댓글과 태그가 이루어지고 있답니다. (저도 자주 보는 채널..) 사진 : 유튜브 '아름다운 - Beauti and Ful' 직장인 공감 만퍼센트 회의👂 인스타 채널과 달리, 실제 직장인 동기 두명이 나와 '아름다운 회의실' 이라는 컨셉으로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는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공감하고 화내고 웃을 수 있는 찐 내용들로 이루어져 있죠. 두 분의 입담이 또 장난 아니기도 하고 편집도 재미있게 되어 있어서 시간 순삭 유튜브 채널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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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 : 예스24 VS Youtube : 예스티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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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에 대한 1~2줄의 짧은 줄거리, 또는 도서 프로모션 홍보, 그리고 굿즈 홍보까지! 단일 이미지나 영상, 카드뉴스 형식을 활용해 짧게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콘텐츠로 운영하고 있어요. 워낙 빠르게 소비되는 채널이다 보니, 짧은 줄거리 텍스트 안에서 유저를 혹하게끔 만드는 요소들이 많답니다. 책 리뷰, 추천, 그리고 무엇보다 책러버를 심쿵하게 만드는 작가 팟캐스트와 인터뷰 콘텐츠들로 운영하고 있어요. 인스타에서는 빠르고 짧게 보기 위한 콘텐츠를 보여준다면, 유튜브에서는 좀더 세분화 된 타겟에게 어필할 수 있는 흥미로운 영상 콘텐츠들이 수두룩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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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TA : 빙그레 아이스크림VS Youtube : 빙그레TV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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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bingicecream.official
제품 홍보 콘텐츠 🍦 그 유명한 빙그레우스 채널 외에도, 빙그레아이스크림이라는 공식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 곳에서는 주로 제품 누끼 이미지나 짧은 영상을 활용해 제품 홍보 콘텐츠를 운영하고 있어요. 위 인스타 채널들과의 공통점, 눈치채셨나요? 바로 '제품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다는 점이죠.
제품을 활용한 신박한 레시피, 멍 때리고 보게 되는 공장 영상, 그리고 '빙그레 탐구생활' 이라는 컨셉으로 타겟이 공감될 수 있는 상황 별 어울리는 제품을 활용해, 솔직히 한 번쯤은 누구나 궁금해했을 콘텐츠를 발행하고 있어요. 아니나 다를까 댓글에서는 공감된다, 재미있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이 주를 이루고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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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 삼성전자, 샤오미 등이 주도 중인 스마트 워치 시장! 지난 12일 페이스북은 커뮤니티 기반의 소프트웨어와 건강관리 기능에 강점을
갖춘 페이스북의 스마트 워치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어요. 특히 페이스북의 첫 스마트 워치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특화된 형태로 출시되어 사용자
간 빠른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할 것으로 보여요. SNS, 건강, 엔터테인먼트 분야 등을 모두 담은 페이스북 스마트 워치! 기대해봐도 좋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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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대비 유튜버
수가 전 세계 1위인 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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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이 유튜브의 본고장인 미국을 넘어 인구 수 대비 국내 수익창출 유튜브 채널의 개수가 세계에서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어요. 국내에서는
연간 수익이 수십억 원이 되는 대형 유튜버들의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유튜브 내에서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레드오션이 되고 있어요. 그만큼 유튜브가
우리 삶의 일부분을 차지하게 된 것인데요, 유튜브의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가짜 뉴스나 조회 수를 끌기 위한 사실 왜곡, 과장된 내용의 콘텐츠 등
유튜브의 부정적인 부분도 함께 해결해 나가야 할 것으로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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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일기획, 국제광고제 ‘애드페스트 2020’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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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8년부터 시작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광고제인
‘애드페스트(ADFEST)’에서 제일기획이 대상을 수상 했어요. 제일기획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애드페스트 2020’에서
대상을 포함해 금상 4개, 은상 8개, 동상 9개 등 총 22개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어요. 대상 수상작은 홍콩법인과 츄파춥스가 함께 진행한 ‘스위트
이스케이프’ 캠페인이며 츄파춥스 브랜드답게 단순하면서도 장난기 있는 아이디어를 솔직하게 담아낸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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숏(short)과 마케팅(marketing)의 합성어인 ‘숏케팅’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서
짧은 기간 동안 화제성을 높여 특정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형태의 마케팅이에요. 요즘 MZ세대는 인터넷상에서 유행하는 사진, 짤방, 영상 등을
공유하는 일명 ‘밈’ 콘텐츠를 즐기곤 하는데요, 새롭고 재밌는 것은 계속해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밈은 유행 지속 기간이 매우 짧다는 특징이 있어요.
MZ세대는 짧고 강렬한 콘텐츠를 선호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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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MZ세대가 빠진 장르는 다름 아닌
‘S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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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초부터 9월까지 SF 소설 판매량이 전년
대비 무려 5배 이상 증가한 것 아시나요? 국내 주요 서점에서 공개한 통계를 보면 과학소설, SF소설 구매 독자 층 가운데 20대 비율이 증가한 것을
볼 수 있어요. 또한 넷플릭스에서 단독 개봉한 국내 우주SF 영화
<승리호>는 개봉 첫 주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과학 기술이 친숙한 MZ세대에게 SF는 더 이상 어렵거나 낯선 것이 아니에요.
과학기술을 활용한 콘텐츠에 이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관까지 담겨 있다면 MZ세대를 저격할 SF 콘텐츠 완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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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소거 해제 필수🔊) 이 외국 느낌 낭낭한 제품영상 보고 가세요~! 제품 패키지 외관과 초콜릿 색을 활용해 영상의 컨셉을 맞추고, 미니어처 소품을 활용해 브랜드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부각했어요. 그리고 보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초콜릿을 활용해 도미노를 만들기도 했답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영상의 킬포는 바로 BGM..! 여기가 한국인가 미국인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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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옵션 : 부분 모델 / 배경 음악 / 모션 자막 / 추가 장면 2컷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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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쿠션 제품! 부분 모델을 활용해 직접 얼굴에 도포하는 모습으로 커버력을 보여주고, 완벽하게 마무리될 수 있다는 장면을 담았어요. 그리고 이 제품영상의 포인트! 장시간 마스크 사용에도 묻어 나지 않는다는 특징을 보여주기 위해, 모델이 마스크를 쓴 채로 손으로 얼굴을 꾹꾹 누른 뒤 벗어 이 제품은 전혀 묻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주었죠. 코시국에 이런 제품영상이라니, 한번 더 눈길을 끌 수 있을 것 같지 않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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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심쿵 주의) 반려동물 용품을 보여주는 제품영상! 보다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반려동물 모델과 함께 제작했죠. 샴푸로 직접 거품을 내 씻겨주는 모습은 물론, 귀에 넣는 약까지 실제로 댕댕이와 함께 했답니다. 마치 정말 집 안에서 우리 댕댕이에게 해주는 것 같은 기분이 드실 수 있도록 집 안 컨셉의 배경과 조명으로 연출했는데, 느껴지시나요?😉 그리고 이 제품영상의 또 다른 킬포는 BGM이라는 거..! 귀염뽀짝 영상에는 그에 맞는 음악이 필수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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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 세렌디뷰티 - 씨워터 알게 세럼 미스트&크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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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만 봤는데도 머리부터 발끝까지 촉촉해지는 듯한 이 기분 뭐죠😮 두 제품의 공통점인 '수분'을 강조하기 위해, 푸른 컬러 계열의 배경과 그리고 물을 최대한 활용해 연출했어요. 그리고 미스트 제품은 뛰어난 분사력을 보여주고 보는 이가 간접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정면 분사 연출을 시도했답니다😎 (기초 화장품이기 때문에 부분 모델 또한 특별히 피부에서 광채가 나는 분을 섭외했다는 소문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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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 노멀라이프 - 미니 음식물 냉동보관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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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시구분 제품영상 배경 연출에는 한계가 없다! 제품 특성에 맞춰 냉장고를 활용해 촬영을 했어요. 그리고 냉동고 느낌 낭낭하게 느끼실 수 있도록 차가운 연기는 포인트! 제품 뚜껑을 열어 음식물을 담아 냉장고에 넣고 마지막 문을 닫는 장면까지, 제가 지금 영상을 보고 있는 건지 주방에서 이걸 실제로 하고 있는 건지 모호한 기분이 든다..! 간접경험 제대로 되는 영상이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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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을 캡쳐해도 되는데 왜 사진 연출컷이 별도로 필요한가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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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캡쳐와 연출 사진의 크기는
약 9배까지차이가 난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영상보다 더 섬세한 보정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디자인 작업, 인쇄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실 수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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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슷한 앵글로 촬영한 영상 캡쳐 이미지와 연출사진! 차이점이 보이시나요? 제품 본연의 컬러를 살리고, 사진 촬영 시 제품의 왜곡을 최소화할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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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쳐 이미지와 연출사진의 실제 사이즈 비교! 약 9배까지 차이가 난답니다. 연출사진은 높은 해상도로 전달 드리기 때문에, 원하는 비율로 잘라 쓰시거나 일부를 확대해 사용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한 장 한 장 모두 네시구분의 섬세한 보정 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상세페이지는 물론! 인쇄물이나 매거진, 디자인 소스 등 여러 방면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높은 퀄리티의 연출 사진을 받아보실 수 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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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여기까지 구독자님! 2주에 한 번 만났던 네시구분 레터가 재정비 기간을 가지고 더 알차고 좋은 내용으로 다시 찾아오려 합니다. 뉴스레터 관련 문의는 채널톡이나 피드백으로 언제든 환영이에요. 우리 조금만 있다가 만나요!😎
(3월에는 엄청난 프로모션 소식 1건을 전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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