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영상 콘텐츠 핫이슈는? 안녕하세요 네시구분입니다😊
담당자는 생각했습니다. 네시구분 레터 구독자님들에게 어떤 유익한 정보를 드릴 수 있을까.. 수 많은 고민 끝에! 오늘은 2가지 새로운 내용을 선보입니다✌
☝첫 번째로는, 모두들 '레퍼런스' 하루 종일 찾아보신 적 많으시죠? 무언가 새로운 일을 할 때 필수인 레퍼런스를 모아 소개합니다 재미있거나! 신박하거나! 예쁘거나! 멋지거나! 저장 각인 영상 콘텐츠만 쏙쏙 뽑았답니다. ✌두 번째로는, 네시구분 제작자 랜선-인터뷰가 준비되어 있어요! 영상 제작의 비하인드 내용까지 담겨있으니, 이 기회 놓치지 마세요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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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자보자 오늘은 어떤 소식이 왔을까~? 👀 1. 영상 콘텐츠 모음.ZIP 2. 제작자 랜선-인터뷰
3. 이번 주 영상 콘텐츠 핫이슈 4. 짧게 보는 트렌드&이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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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innisfree.instalog
메이크업을 보여주는 뷰티 영상에 마스크를 쓴 모델이 등장했다..? 코시국에 발 빠르게 대처하는 뷰티 영상 레퍼런스 납시오
뷰티 브랜드 페이지에서 군침 도는 떡볶이 영상을 상상해보신 분 손..!✋ 콜라보 굿즈가 나왔는데, 신박한 영상 없으면 섭하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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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gsthefresh
커머스 브랜드 페이지에서 판매 상품 홍보하는 방법의 끝판왕.mp4 본격 노팅힐 주연 체리님 등장이요 사진 : 인스타그램 @subwaykorea
누구나 알고 있는 섭웨이 만들기 영상도, 콜라보 하나로 색다르게 귀엽게 연출! 댓글 반응만 봐도 성공한 콘텐츠임을 알 수 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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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daisolife
상품만 그냥 보여주는 건 재미없소~ 새해 시즌 이슈, 그리고 app을 통해 구매하는 방법까지 보여주는 영상 콘텐츠 사진 : 인스타그램 @monami_official
랜선 여행 기분을 녹여내는 힐링 시리즈, <그리고, 왔습니다>를 선보이는 콘텐츠는 상품의 기능과 분위기까지 담아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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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 인스타그램 @ssen_official
중독성 강한 후킹송은 모델과 함께 CF급으로 찍어야 한다..? NONO 대충 그린 듯한 캐릭터 하나로 본격 수능 금지곡 콘텐츠 만들기사진 : 인스타그램 @official.jinro
게임 광고 아닌가요..? 콜라보 굿즈를 이렇게 고퀄 그래픽 영상으로 만들 생각하셨다니..뉴트로와 캐주얼의 조화가 끝판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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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뉴스레터 구독자 여러분! 네시구분의 이승호 PD라고 합니다. 신비주의를 지키려고 했는데 이렇게 공개를 당하게 되었네요. 저희 뉴스레터를 6화나 봐주신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복받으실 거예요. 많은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된다면, 꾸준히 기고할 예정이니까요!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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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시구분’ 서비스를 만든 전자사탕사는 광고, 뮤직비디오, 홈쇼핑 등 다양한 영상 신에서 활동하던 멤버들이 모여
만든 회사에요! 저는 광고 프로덕션 출신 PD 고요. 프로덕션 재직 시절
주로 제작하던 TV CF나 유튜브 광고들은, 어느 기업이나
할 수는 있지만 사실 진입장벽이 매우 높아요. 제작비만 수천수억 대인데, 매체비도 그만큼 쓸 수 있는 브랜드라면 이미 작은 브랜드는 아니란 얘기거든요.
최소 중견기업이죠. 소기업, 스타트업 등 작은
규모의 클라이언트가 의욕적으로 컨택 해왔다가, 금액을 듣고 놀라며 돌아서는 걸 많이 봤습니다. 저는 이 불균형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이 있을 거라 생각했고, 고민
끝에 같이 일했던 분들과 무작정 팀을 꾸리게 됐습니다. 그렇게 탄생하게 된 서비스가 ‘네시구분’이고
아직 스스로를 베타 서비스라고 여기고 있습니다. (갈 길이 멀다는 엄살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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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듯한 광고 영상을 50만 원으로 만들려면 사실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광고 한편에서 꼭 필요한 요소만 가져와도 턱 없이 모자라는 제작비니까요. 저희의
주력 카테고리인 ‘제품영상’ 은 그런 면에서 가장 현실적 대안입니다. 작지만 있어 보이게 하는 것. 그게 저희의 노하우인 것 같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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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컨셉 회의는 보통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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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는 고객의 제품을 받고 영업일 기준 7일 안에 영상을 보내드리는 비대면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컨셉 회의에 시간을 많이 할애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저희는 프로덕션임에도 불구하고, IT기업처럼 협업툴을 활용해서 빠르게 이미지를 구축하고커뮤니케이션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최소한으로 받아들이고, 최대한 디벨롭해서 제품이 돋보이는 콘셉트를 찾아내는 저희만의 방식도 시간 단축에 한 몫하고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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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나 많은 고객 브랜드와 작업을 하다 보니, 하나하나 다 기억에 남고 그런데요. 굳이 꼽자면 ‘그레이멜린’ 고객님이 생각나네요. 뷰티 브랜드인데요, 저희가 초창기일 때부터 지금까지 작업을 의뢰해 주시고 있고, 라인 별로 대부분의 제품을 제작해드린 것 같습니다. 저희에게 제품 정보만 딱 던지시고 별말씀을 안 하세요. 저희 서비스를 완전히 이해하시고 200% 활용하시는 고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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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쎄요. 일단 눈앞에 주어진 주문들을 잘 진행해야 되기 때문에ㅎㅎ 그래도 말씀드리자면. 더 많은 고객이 ‘네시구분’을 편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 그리고 말도 안 되게 실험적이고 무모한 이 서비스를 유지하여 살아남는 것. 그 뿐입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 드립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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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런닝맨 홈페이지'가 뜬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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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7일 저녁, 그리고 그 다음날까지 포털 인기 검색어에는 ‘런닝맨 홈페이지’라는 키워드가 떠있었어요. 음, 요즘 사람들 방송 프로그램 홈페이지 잘 안 들어가지 않나요? 다름이 아니라 17일에 방영된 SBS ‘런닝맨’ 538회의 주제가 바로 10년 간 유지된 런닝맨 홈페이지의 일부 내용을 런닝맨 멤버들이 직접 새 단장하는 것이었기 때문이에요. 100% 사심이 담긴 프로그램 기획의도 작성부터 시작해 홈페이지를 리뉴얼 할 멤버를 정하는 최종 룰렛 돌리기까지! 각종 게임을 통해 결국 유재석에게 홈페이지를 리뉴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답니다. 실제로 런닝맨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유재석이 직접 작성한 프로그램 기획 의도부터 직접 고른 멤버들 사진과 멤버 소개까지 볼 수 있어요. 아니 방송 출연진이 직접 작성하는 홈페이지 소개라니! 오래간만에 보는 신선한 방송 프로그램 소재인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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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런닝맨 사례를 보니 인스타그램이나 유튜브 등 SNS를 보면 특정 브랜드의 담당자가 직접 출연하거나 캐릭터화 시켜서 한 콘텐츠의 화자가 되어 브랜드의 이미지를 만들어 가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떠올랐어요. 한국야쿠르트의 신입사원이 직접 운영하며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인스타그램 계정 ‘나홍자 플레이리스트’부터 남양유업의 마케터 ‘남대리’를 화자로 삼아 직장에서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을 담은 콘텐츠와 남양 제품을 활용한 특별한 레시피까지 선보인 인스타그램 계정 ‘남양오피쓰레시피’까지! 요즘엔 이렇게 브랜드의 페르소나와 세계관을 설정해 소비자와 소통하는 방식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도 탁월하고 해당 브랜드의 친근한 이미지까지 구축이 가능해 인기인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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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년에 데뷔해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다 갑자기 프로 복싱에 도전하며 복싱 대회의 트로피까지 거머쥔 배우! 최근엔 웹툰 원작의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스위트홈>을
통해 종횡무진 중인 그녀! 바로 방송인 이시영의 이야기입니다. 이시영은 요즘 ‘프로틱톡커’라는 새로운 별명을 얻게 되었는데요 중국의 숏폼 동영상
기반 SNS 플랫폼 틱톡은 정해진 음악이나 휴대폰에 있는 음악을 베이스로 깐 후 15초 – 1분 내외의 짧은 세로 영상을 찍고 공유할 수 있는
앱이에요. 이시영은 지난해 여름부터 틱톡에 영상을 올리기 시작했는데 짧은 영상 안에 스토리와 유머 코드를 재치 있게 담아 틱톡 장인으로 소문나기
시작했답니다. 지난 15일에는 틱톡 코리아 공식 유튜브 공식 유튜브에도 업로드되기도 했어요. 운동이면 운동, 연기면 연기,
거기에다 틱톡까지 섭렵한 그녀! 자꾸자꾸 돌려보게 되는 이시영의 마성의 틱톡 영상에서 헤어 나올 수 있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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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150개 국가 및 지역에서 출범한 뒤 글로벌하게 인기를 끌며 이용자 수가 10억 명을 돌파한 틱톡은 국내외에서 스타마케팅으로 빠르게 인지도를 올렸었는데요 유명한 해외 오프라인 행사나 유명 아이돌이나 배우가 참석한 행사에 보면 스폰서 목록에 자주 틱톡이 자리 잡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틱톡은 각종 유명한 챌린지를 시작하는 발판이 되어 전 세계 사람들과 음악과 춤으로 한마음이 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었답니다. (아무노래챌린지 기억나시죠?🎧) TV나 다른 SNS에서도 틱톡 영상을 쉽게 볼 수 있고 틱톡에서 사용된 비트가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등극하는 등 계속되는 인기에 전 세계 여러 브랜드에서도 틱톡을 활용하려는 움직임은 점점 더 많아지고 있어요. 하지만 지난해 불거진 틱톡의 개인 정보 유출 논란부터, 지나친 스팸 광고, 틱톡 영상에 사용되는 노래의 저작권 문제 등 틱톡이 해결해 나가야 할 점들은 많아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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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새해 NEW 굿즈 출시(feat. ‘조용한’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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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가 신규 굿즈인 피규어, 럭키백을 출시했어요. 이번
행사는 SNS를 통해서만 홍보했으며, 대형마트나 쇼핑몰에 입점된 매장과 드라이브 스루로는 구매할 수 없는데 이는 지난 행사 때 많은 사람들이 몰리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반했다고 지적을 받았던 것을 의식한 것으로 보여요. 하지만 이번에도 많은 사람들이 몰리면서 이벤트 방식을 온라인으로 바꾸는
등 스타벅스의 움직임이 필요하다는 비판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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똑똑! 아이폰12 잡으러 왔다! -갤럭시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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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삼성 갤럭시21 시리즈가 공개되었어요. 이번 달
29일부터 전 세계 순차적 출시를 앞두고 있는 삼성 갤럭시 21! 세련된 컬러와 디자인, 그리고 최상위 모델에는 갤럭시S 시리즈 중 최초로 S펜이
장착되어 있다고 해요. 전문가급 카메라 성능까지 갖춰진 갤럭시21 시리즈가 애플 아이폰12의 기세를 꺾을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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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는 월 3,900원의 요금에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 플러스’를 출시했어요. 정기 구독자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기회가 제공되고 이모티콘을 최대 5개까지 종류를 바꿔가며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고 해요. 소비자들의 소비 패턴이 소유, 공유, 구독의 형태로 발전하는
지금! 구독 경제의 시장 규모는 점점 더 커질 것으로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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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과 카카오게임즈는 소셜 마케팅 모델을 적용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해요. 넥슨 라이브 게임에 카카오게임즈의 뛰어난 플랫폼
마케팅 기술을 접목한 건데요 게임 내 카카오톡 계정을 연동시켜 카카오톡 친구와 긴밀하게 소통이 가능하고, 초대 메시지 등을 발송해 함께 게임을
즐길 수도 있고 ‘길드채팅’ 등을 통해 커뮤니티 활성화도 도울 수 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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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디어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었어요! 특히 이번에는
기존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바뀌며 본인 인증 수단이 다양화되어 카카오톡, 페이코, KB국민은행, 삼성 PASS 등 민간인증서도 이용할 수 있어요.
민간인증서는 PC에서만 사용 가능하지만 유효기간이 최대 3년이며 PIN번호, 생체인증 등으로 간편한 인증이 가능해 이전보다 편하게 연말정산 본인인증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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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일리로 그리고 아침 저녁으로 사용하기 좋다는 장점이 있는 기초 화장품! 이 제품만의 특징을 영상으로 보여주기 위해, 그래픽 디자인과 자막을 활용하고 아침과 저녁의 조명 온도 차이를 다르게 해 상황을 간접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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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온라인을 통한 식품 판매가 확장되면서, 소비자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영상 콘텐츠도 많이 제작되고 있어요😊 직접 조리한 음식보다 냉동식품이 맛 없을 거라는 편견은 NO! 최대한 보는 사람이 군침을 흘릴 수 있도록 연출에 신경을 쓰고, 시각만큼 중요하다는 청각을 자극하기 위한 본격 지글지글 ASMR을 더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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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 안단잼 - 안단 저칼로리 과일잼 3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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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 과일을 가득 담은 잼이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 톡톡 튀는 구성으로 연출했어요🍓 톡톡 건들기만 했는데도 3가지 종류의 과일이 잼으로 변신! 그리고 저울 소품을 활용해 생 과일과도 같다는 내용을 연출했죠. 그리고 중요한 음식과의 조합! 바게트 빵과 요거트를 사용해 제품의 색감과 제형도 함께 보여줄 수 있도록 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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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특유의 분위기와 컨셉을 부각하기 위해 배경 연출에 많은 힘을 쏟은 영상! 한옥이 연상되는 우드 계열의 소품과 더불어, 자연유래성분인 제품을 돋보이게 할 수 있도록 싱그러운 녹색 식물과 돌 소품을 활용했죠. 그리고 따뜻한 햇볕과도 같은 조명 연출 아래서 제품의 제형과 흡수력을 연출했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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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여기까지 구독자님! 새해가 된 게 어제 같은데, 벌써 1월 말이네요 새해에 바라던 한 달을 보내셨나요? 혹시 다짐을 많이 지키지 못하셨더라도, 기운 내세요! 아직 우리에겐 11개월이 남았습니다 (ㅎ_ㅎ)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어땠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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