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주목해야 할 콘텐츠 이슈 안녕하세요 네시구분입니다😊 2021년 첫 인사 드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에는 코시국도 조금 안정 됐으면 하고, 구독자 여러분들이 더 건강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냈으면 해요🙏 아! 네시구분 뉴스레터가 점점 더 많은 트렌드를 전달 드리려고 하다 보니, 길이가 조금씩 길어지고 있어요..( ̄▽ ̄) 필요한 것부터 빠르게 찾아 보실 수 있도록 오늘 뉴스레터 부터는 짧은 목차도 같이 드려요~📧 보자보자 오늘은 어떤 소식이 왔을까~?👀 <1> 영상 콘텐츠 핫이슈 : 👉 광고 맛집 KCC / 단기간 천만 뷰 달성 게임 광고 <2> 마케터를 위한 트렌드 Quiz : 👉 당근이세요? / 쿠팡 서비스 / 요즘 마케팅 방식 <3> 짧게 보는 트렌드&이슈 : 👉 연말 시상식 / 롯데시네마 / 역주행 / 네이버 포유 / 쿠팡 플레이 / 카페 이웃 서비스 <4> 네시구분 최신 사례 : 👉 식품 (로아커) / 생활용품 (벡셀) / 육아용품 (케이맘) / 뷰티 (길라에잇) <5> 네시구분 구매평 <6> 네시구분 프로모션 1. KCC가 광고 맛집으로 등극한 사연🍴 기존에는 없던 맥락 없는 광고🙅 지난달 KCC 유튜브에서 업로드된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힌 성동일 (Feat. KCC창호)’ 라는 제목의 광고 영상은 600만
조회를 넘기며 큰 화제가 되었어요. 유튜브 광고를 통해 이 영상을 접한 사람들은 광고를 스킵 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이 광고 영상을 다시
보기 위해 자발적으로 검색해서 이 영상을 다시 보러 온 사람도 많았다고 해요. 영상은 광고 모델 성동일이 KCC창호의 우수성을 설명하며
일반 광고 영상과 다름없어 보이는데요 장면이 바뀜과 동시에 무한 광고 유니버스에 갇히게 됩니다. 배우 성동일은 국내에서 인기를 끌었던 수많은 CF를
패러디하며 마무리로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 창호’라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영상이 진행될수록 패러디하는 CF의 개연성은 없어지고 마구잡이로 폭주하죠. 커피 광고를 패러디하며 ‘콜롬비아 커피 원두와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 창호’라고 말하기도 하고, 라면 광고를 패러디하며 ‘얼큰하게 세상을 연결하는 창 KCC 창호’라고 말하기도 하며 모든 CF의 제품과
주제를 KCC 창호와 연결한답니다. 오랜만에 보는 옛 광고가 반가운 기성세대도, 맥락 없는 ‘앞광고’스러운 광고를 좋아하는 요즘 세대의 취향도 저격한! 기존에는 없던 광고가 나타난 거죠. 앞광고라도 재밌으면 OK👌
작년 한 해 유튜브를 강타했던 뒷광고 논란 기억하시죠? 시청자나 사람들에게 광고임을 밝히지 않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뒷광고의
시대는 이제 지나갔어요. 대놓고 PPL 임을 말 하거나 광고임을 언급하여도 취향을 저격하는 재밌는 콘텐츠라면 광고를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는 요즘
MZ세대! 유튜브에서 스킵 하지 말라고 하거나 멈추라고 하는 광고는 아무렇지 않게 넘겨버리지만 위에서 언급한 KCC 광고 영상과 같이 흥미를 이끄는
‘앞광고’스러운 영상은 스킵 하지 않고 끝까지 보고 다시 찾게 되니 말이에요. 실제로 MZ세대들은 재밌다고 느끼는 것을 넘어서 신선한 광고를 내는
기업에서 직접 일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하는데요, 이처럼 신선한 마케팅은 광고 자체를 넘어서 그 기업의 이미지까지 호감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네시구분 코멘트✨
맥락이 없어도 괜찮아요. 아무 말 대잔치라도 괜찮아요. 의식의 흐름대로 흘러가도 괜찮아요. MZ세대들의 취향만 저격할 수 있다면 마케팅의
정석이 아니더라도 OK! 실제 KCC 광고 영상의 댓글을 보면 광고 기획도 대단하지만 해당 광고를 승인해 준 사람도 대단하다는 반응이 많았어요.
열린 시각으로 광고를 제작하는 광고 맛집 기업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KCC 광고 영상을 주목해봐야겠어요😉 2. 게임 광고가 3개월 만에 천만 뷰를 넘을 수 있던 이유🔥 이렇게 킬포(*킬링포인트)가 많은 광고 봤어?👀 떠오르는 아역배우 이강훈부터 시작해서 유아인, 신구, 엄태구, 배성우, 조여정, 오정세, 박희순, 이경영, 양동근, 웹툰 작가 주호민,
이말년 그리고 OST에는 가수 태연까지! 국내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가 된 영화의 주인공들이냐고요? 아니면 블록버스터급 스케일의 영화 주인공?
NO!이들은 모바일 게임 ‘그랑사가 위대한 전설’
광고 영상에 출연한 출연진들이랍니다. 해당 광고 영상은 무려 10분짜리의 긴 광고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10분 동안 집중해서 보게 되는 광고’라고
불리며 큰 화제가 되었어요. 해당 광고는 ‘인형극’ 형식으로 전개되는데요 영상 기술을 동원해 몸집이 초등학생처럼 작아진 스타들이 햄릿, 아서왕, 로미오와
줄리엣, 피노키오, 토끼와 거북이 등 국내외 유명한 작품의 주인공으로 열연하며 바닥에 꽂힌 검을 뽑기 위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작은
체구로 진지한 연기를 펼치는 스타들, 무대 뒤에서 아역배우 김강훈에게 사인을 해달라는 엄태구, 개연성 없이 전개되는 유명 작품 스토리와 또 쓸데없이
잘 뽑은 OST 등 게임 광고 영상임에도 불구하고 킬포, 일명 킬링포인트가 무수히 많답니다.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 끌었다” 10여 분의 영상에서 ‘그랑사가 위대한 전설’에 대한 언급은 영상 후반부에서
짧게 보여주는데요 해당 광고 영상은 게임 광고임에도 불구하고 초호화 스타 마케팅을 성공시키며 유튜브에 영상이 업로드된 지 3개월도 되지 않아 천만 뷰를 달성할 수 있었어요. 현재 광고계의 가장 큰 손은 게임 업계라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게임 회사들은 막대한 자금력을 바탕으로 게임 광고 영상에
S급 스타들을 캐스팅하곤 해요. ‘그랑사가 위대한 전설’을 제작한 광고 및 영화 제작 회사 ‘돌고래 유괴단’은 2019년 모바일 게임 ‘브롤스타즈’
광고를 시작으로 게임 광고 영상에 몸값이 비싼 스타들을 한꺼번에 캐스팅하기 시작했는데요 이처럼 짧은 시간 안에 새로운 게임의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서,
아무리 게임성이 좋은 게임일지라도 참신한 마케팅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사실! 이는 게임 뿐만 아니라 다른 제품/서비스 광고에도 적용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네시구분 코멘트✨
이제는 유튜브에서 재밌는 광고 영상을 보게 되면 무조건 ‘광고’이기 때문에 거부감이 느껴지지는 않는 것 같아요. 재밌고 흥미로운 광고
영상이면 계속해서 돌려보고 싶고 찾아보고 싶어진다는 사실! 올해는 또 어떤 재밌는 광고 영상이 화제가 될까요? 벌써 기대 되네요🥰 Q. 길에 서 있는데 "혹시 당근이세요..?" 라는 말을 듣는다면, 당신의 반응은? A. (1) 예? 그게 뭐예요?(2) ??? 저 당근 안 파는데요? (3) 네 맞아요~ 물건 여기 있어요^^ (정답은 3번) 바로 중고거래 앱 당근마켓 의 이야기입니다. 중고거래
시 거래 장소에서 거래 상대를 찾기 위해 ‘당근’이냐고 묻는 사례가 온라인상으로 퍼지게 되자 당근마켓 에서는 이용자들의 패턴을 파악해 센스 있는
장바구니 굿즈를 내놓았어요. 장바구니에는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당근이세요?’라는 멘트가 적혀있는데요, 당근마켓 장바구니가 있다면 중고 직거래를 하러 갈 때 수줍게 당근이냐고 묻는 일은 줄어들겠죠?😊 하나 더!
요즘 당근마켓 에서는 #무료로그림그려드립니다 라는 게시물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앱에서의 채팅을 통해 사진을 전송하면 그림을 잘 그리는 금손부터
살짝 부족한 그림 실력을 가진 사람들까지! 내 주변에 사는 사람에게 재능을 기부하는 따뜻한 거래로 여겨지며 SNS 상으로도 널리 퍼지고 있답니다.
코로나 시대로 비대면 소비가 급증하면서 가까운 동네 사람 들끼리의 중고거래는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데요 계속 성장 중인 당근마켓에서 만들어지는
새로운 중고거래 문화도 주목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Q. 다음 중 쿠팡에서 실제로 시행되지 않는 서비스는? A. (1) 유료 멤버십 서비스(2) 새벽 배송 (3) OTT 서비스 (4) 배달 음식 (5) 없음 (정답은 5번) (1)에서 (4)까지 언급된 서비스는
실제로 쿠팡에서 출시된 서비스에요. 위메프, 티몬과 함께 소셜커머스 3사 구도를 달리며 성장한 쿠팡은 다른 택배 업체를 거치지 않고 쿠팡
내에서 직접 배송하는 로켓배송 등을 기반으로 국내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대표 주자로 부상했어요. 작년 초부터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음식의 주문량이
급격하게 많아지면서 쿠팡에서도 쿠팡이츠라는 배달 플랫폼을 출시했는데 쿠팡이츠는 3개월 만에 사용자가 70% 증가하는 등 타 배달 앱에
비해 두드러진 확장세를 보이고 있답니다. 특히 쿠팡이츠는 타 배달 앱에서는 한 번에 3~4건의 주문을 처리하는 ‘합배송’ 방식이 아니라 1개의
주문에 1명의 배달기사를 배정해 좀 더 신속하고 맛있게 배달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내세우고 있어요. 쿠팡이 가지고 있는 물류 경험과 기술력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쿠팡이츠! 과연 배달 앱에서 어떤 영향력을 가질 수 있을지 잘 지켜봐야겠어요.🍜 Q. 요즘 Z세대가 선호하는 기업의 마케팅 방식은? Hint. ㅇㄴ마케팅사진 : 스무디킹 공식 인스타그램 정답은 유난마케팅! 유난마케팅은 개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중요시 여기는 요즘 세대들을 위한 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Z세대는 소비자의 개인화된 취향을
맞춰주는 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답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비건 열풍이 일어나자 음료 브랜드 스무디킹에서는 영국채식협회로부터 비건 베이커리 인증을 획득한 비건 베이커류의
라인업을 확장했고 화장품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은 식물성 성분이 들어간 비건 프렌들리 브랜드를 공개하기도 했어요. 이처럼 개인의 가치관과 취향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는 유난마케팅이 소비자의 선택권을 배려하는 방법이라면, 소비자의 요구와 반응을 일일이 반응해 주는 유난마케팅 사례 또한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Z세대는 소비자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잘 대응해 주는 기업을 좋아하는데요, SNS에서 소비자들이 제품 출시 일정을
묻는 질문에 댓글로 친절하게 답해주는 삼립 인스타그램, 게시물 댓글로 남겨진 사소한 이야기나 드립에 대댓글을 남겨주는 처음처럼 페이스북 등
이러한 사례는 브랜드 자체에 대한 호감과 신뢰도를 높여주기도 해요. 올해에는 소비자 개개인의 취향과 목소리에
좀 더 귀 기울여봅시다🦻 코로나19로
인해 달라진 연말 시상식 풍경🏆
연말에 온 가족이
TV 앞에 모이는 이유! 바로 지상파 시상식 때문입니다. 작년 12월 말에는 전 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해 이전에는 보지 못했던 특별한 시상식
풍경을 볼 수 있었어요. 마스크를 착용하며 시상자로 나선 연예인, 손으로 트로피를 전달하는 것이 아닌 특이한 도구로 트로피를 전달하는 모습, 투명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고 일정 간격을 두고 떨어져 있는 대기석 등 이처럼 코로나19는 연말 시상식의 풍경까지 바꿔버렸답니다. 2020 롯데시네마 연말대상이 화제가 된 이유🏅 매년 연말대상을 개최하고 있는 롯데시네마! 50대 이상 회원 중 영화 최다 관람 고객에게 주는 ‘내나이가어때서상’, 맨 첫째 줄(A열) 최다 관람 고객에게 주는 ‘목깁스상’, 전년 대비 최다 매점 실적 고객에게 주는 ‘요요현상’ 등 기업의 가장 큰 수익을 안겨준 1등 고객이 아닌, 센스 있는 시상으로 큰 화제가 되었어요. 작년에는 과일 에이드 최다 구매 고객에게 주는 ‘과즙상’과 함께 부상으로는 착츱기를 선물했답니다. 센스 있는 수상 네이밍에 디테일한 부상까지! MZ세대의 마음을 겨냥한 롯데시네마의 연말대상, 칭찬할만하죠?👏 최근 덕통사고 유발하는 영상의 주인공💘 <위아래> 직캠 영상으로 역주행의 아이콘이 된 EXID 하니, <우리집> 직캠 영상으로 진정한 으른 섹시를 보여주며 또 한 번 역주행의 힘을 보여준 2PM 준호, 그리고 최근엔 유튜브에 업로드된 30초짜리 톰 하디의 영상이 200만 조회 수를 넘으며 큰 화제가 되고 있어요. 영상은 2015년 개봉한 영화 <레전드> 속 장면인데요 톰 하디가 담배를 피우는 장면, 윙크하는 장면 등 특별한 영상은 아닌 것 같지만 성별을 불문한 팬심을 유발하며 중독성 영상으로 떡상하고 있답니다. 해당 영화는 국내 개봉 당시엔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역주행 영상 때문인지 패러디 영상이 많이 나오는 등 영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답니다. 유튜브의 역주행 알고리즘, 알면 알수록 신기하죠? AI가 추천하는 맞춤형 쇼핑 랭킹🛍 원하는 옷을 사려고 네이버에 검색을 했는데 검색 결과가 너무 많아 한참을 고민했던 경험 모두들 있으시죠? 일일이 여러 브랜드와 쇼핑몰을 들어가 제품을 비교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네이버 쇼핑에서는 개인 쇼핑 이력을 기반으로 선호할 만한 브랜드와 쇼핑몰을 추천하는 ‘for you 랭킹’을 출시했어요. AI가 개인의 상품 검색, 구매, 찜 같은 쇼핑 행동 이력을 수집하고 취향을 분석한다고 하는데요 현재 베타서비스를 진행 중인 ‘for you 랭킹’과 같이 앞으로도 AI 기술을 활용한 편리한 서비스가 점점 더 많아질 것으로 기대돼요! 월 2,900원인 OTT서비스의 등장?!🎥 드디어 이커머스 기업 쿠팡에서 야심 차게 준비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출시되었어요. ‘쿠팡플레이’는 기존 로켓와우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신규로 가입하기 위해서는 월 2,900원 멤버십 비용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답니다. 영화나 국내외 드라마, 예능, 다큐멘터리, 시사교양,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 ‘쿠팡플레이’! 하지만 실시간 채널이나 콘텐츠 양 등이 부족해 국내 OTT 서비스와 경쟁하기 위해서는 특화된 서비스 개발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요. 우리 지역 카페 소식! 네이버 카페 이웃 서비스👥 지역 기반 카페가 발달되어 있는 네이버 카페에서 관심 지역을 설정하면 주변 지역 카페 소식을 모아서 보여주는 ‘이웃’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해요.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 웹과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 주변에서 가장 있기 있는 게시물 모아볼 수 있는 ‘요즘 HOT’, 근처에서 거래 가능한 ‘중고거래’, 지역의 다양한 인기 카페를 소개해 주는 ‘인기 동네 카페 ’ 등 세 가지 탭을 이용할 수 있어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증가하고 활동과 소비 범위 역시 동네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에 알맞은 서비스인 것 같아요! [알아서 해주세요 PLUS+] 상품 브랜드 : 로아커 - 가데나 같이 봐요! 저번 달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연휴 느낌 잔뜩 살린 제작 사례! 분위기를 부각 시키기 위해 부분 모델의 의상 선정, 징글벨 BGM, 테이블 세팅 등의 부가적인 영상 옵션을 최대한 활용했죠. 이런 요소들 뿐 아니라 ‘식품’ 이라는 제품 특성에 맞춰, 모델이 제품을 먹는 장면에서는 시청자가 바삭함을 느낄 수 있도록 씹는 소리도 영상에 삽입했답니다. 보기만 해도 연휴 느낌이 물씬 풍기는 이 영상, 네시구분이 제작할 때도 들뜬 마음을 숨기지 못했다는 사실! 😊 [이렇게 해주세요] 상품 브랜드 : 벡셀 - LED랜턴 같이 봐요! 제품의 속성인 사물을 밝게 비추는 기능과, 장점인 usb 충전 기능을 보여주면서도 심플하고 세련된 외관을 부각시키기 위해 다양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점 보셨나요?👀 대체로 어두운 배경에서 촬영하되 하이라이트 조명 위주로 사용해 집중될 수 있게끔 하고, 사용한 소품들 또한 블랙 컬러로 통일, 또한 소위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현대인의 필수품으로 배치했어요. 랜턴이 무언가를 비추는 장면에서는 ‘탐험’ 느낌을 낼 수 있는 미니어처 자연 소품들을 활용했답니다. 아아, 왠지 이 제품 사용하면 얼리어답터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확 오네요 😎 [이렇게 해주세요] 상품 브랜드 : 케이맘 - 애착기저귀 같이 봐요! 이건 마치 TV CF로 볼 법한 제품 영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 분들! ✋ 네시구분에서 만든 제품영상 제작이랍니다~ 제품의 주 구매층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아기 모델’ 이 필수! (네시구분의 부분 모델 옵션에 제약은 없답니다..) 귀여운 아기 모델이 등장해 실제로 제품을 착용시키는 모습, 그리고 착용한 채로 움직이는 모습까지 영상에 담아냈어요. 그리고 제품의 빠른 흡수&건조 기능을 보여주기 위해, 액체를 붓고 실시간으로 흡수되는 모습+아무것도 묻어 나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답니다. 그리고 아기 용품 특유의 따뜻하고 순수한 느낌을 표현하고자 아이보리 컬러의 러그를 깔았고, 따뜻한 색감의 조명을 활용했어요. 마치 집 안에서 아기와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수 있도록 했는데, 느껴지시나요? 😊 [알아서 해주세요 PLUS+] 상품 브랜드 : 길라에잇 - 듀얼 슈퍼 파워 레디언스 크림 같이 봐요! 기초 화장품 영상은 화이트/아이보리/그린 ← 이런 컬러만 사용해야 한다? 라는 편견은 NO! 우리 특별한 제품이 남들과 같아 보이거나 차별화되지 않는다면 곤란하죠. 기초 화장품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소위 ‘힙’ 한 느낌, 그리고 영한 느낌을 부여해 다채로운 믹스 컬러를 내세웠어요. 이런 컨셉과 더불어 제품의 기능도 보여주기 위해 대체로 물을 활용해 촬영했고, 후반부에는 제형을 보여줄 수 있는 컷들이 포함되었답니다. 아무래도 뷰티 제품 특성 상, 제형을 보여주는 컷을 많은 고객분들이 원하시고 있어요. (제형은 또 네시구분 전문이죠) 😎 👍 피부도 너무 좋고 손도 예쁜, 제품과 어울리는 모델로 잘 잡아주셔서 만족합니다^^ 👍 경쾌한 음악으로 제품을 더 돋보이게 해주는 것 같아, 배경 음악 선정도 좋습니다! 👍 어려운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니즈에 맞게 작업해주신 점 너무 감사드립니다~^^ 영상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다음번 제품도 네시구분과 함께 작업함에 기대가 돼요 👍 4가지 제품을 의뢰했고,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왔습니다. 영상 퀄리티는 갤러리에 있는 그대로의 퀄리티가 나왔구요. 그동안 의뢰했던 디자이너 분들은 까칠했던 경험이 많은데, 네시구분 스텝분들은 친적하게 요청사항을 다 반영해주셨습니다. 가성비는 당연히 좋고, 영상 퀄이 좋아서 만족합니다~ (모두 소중한 구매평 감사합니다 🙏) ✨회원 전용 가격 등장✨ 네시구분 상품 보기를 클릭했는데, 이전에는 없던 가격이 생겼다..? 네시구분의 영상제작을 한 번도 만나지 않은 분은 있어도, 한 번만 만난 분들은 거~의 없다는 사실 :)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때마다 다시 찾아와 재구매 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회원 전용! 특별 할인가를 만들었어요 새해 맞이 새로운 영상제작, 네시구분과 함께 하실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여기까지 구독자님! 정말이지 너무나 추운 날씨가 이어지네요 그래도 모두의 마음 만큼은 따뜻한 온기가 가득 채워지길 바랄게요 :)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어땠나요? 스팸함에서 살아남기! hello@1609.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