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구분이 알려 드리는 쉽고 빠른 영상 트렌드 정보! 안녕하세요 네시구분입니다😊 오늘은 영상 콘텐츠 트렌드와 더불어서 시간이 금인 여러분을 위해, 짧게 보는 요즘 트렌드&이슈 내용도 준비했어요! 콘텐츠 트렌드뿐 아니라, 어떤 이슈를 주목하면 좋을지도 함께 확인해보세요👉 1. AI 캐릭터와 함께 활동하는 걸그룹이 나타났다? 🎬너네 이런 걸그룹 본 적 있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형 기획사 중 하나인 SM엔터테인먼트에서 6년 만에 야심 차게 새로운 걸그룹을 내놓아 전 세계 케이팝 팬들의
이목을 이끌고 있는데요, 바로 4인조 다국적 걸그룹 에스파(aespa)의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유튜브에 공개된 이들의 영상을 보면 심상치 않은데요?
걸그룹 에스파는 본인과 똑같이 생긴 AI 캐릭터와 함께 활동하기 때문이에요. ‘아바타 X 익스피리언스(Avatar X Experience)’를
표현한 ‘ae’와 양면이라는 뜻의 영단어 ‘aspect’를 결합해 만든 이름의 에스파! 이들은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아바타를 만나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된다는 세계관을 바탕으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랍니다. 이전에 SM엔터테인먼트 총괄 프로듀서인 이수만은 미래 세상은 셀러브리티와 로봇의
세상이 될 것이라며, 미래 엔터테인먼트 세상의 핵심가치이자 비전으로 SMCU(SM CULTURE UNIVERSE)를 언급한 적이 있는데, 에스파는
이러한 SMCU의 첫 번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와 함께 활동하는 케이팝 걸그룹이라! 전 세계 이목을 끌 수 밖에 없겠는 걸요?👀 🎬하지만 끊임없이 제기되는 잡음? 11월
중순에 공개된 에스파의 뮤직비디오는 무려 3천 9백만의 조회 수를 이끌어내고, 유튜브 인기 영상 순위에 꾸준히 머물러있는 등 화제가 되고 있어요.
하지만 이렇게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출범한 대형 소속사 출신 걸그룹임에도 불구하고 에스파를 향한 논란은 꾸준히 제기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논란은 표절입니다. 독일 출신의 영상 제작자인 티모 헬거트는 에스파의 뮤직비디오 티저에서 보인 지하철 안의 꽃밭과 뱀이 기어가는 장면 등이 자신의
작품과 유사하다며 지적했으며, 2년 전 인기 온라인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출시한 가상 케이팝 그룹인 K/DA가 에스파(aespa)의
AI 캐릭터의 외모부터 뮤직비디오의 콘셉트 등 많은 부분이 유사해 논란이 되고 있어요. 또 이러한 AI 캐릭터의 출범은 아바타 멤버가 음란 콘텐츠로
악용될 수 있다는 우려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네시구분 코멘트✨ 이전에는
없던 콘셉트의 걸그룹 에스파!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아이돌들을 발굴해내는 대형 소속사에서 6년 만에 출범한 걸그룹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나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이 눈여겨보고 있는 걸그룹임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SM엔터테인먼트에서 야심 차게 출범한 것과는 별개로 전 세계 케이팝 팬들에게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받기 위해 소속사는 계속해서 제기되는 잡음에 대해 제대로 된 피드백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2. 77ㅑ ☆홀맨2 돌A왔ㄷr^0^★ 📱그 시절 문자 감성, 모두 잊지 않았지,,?☆ 예전엔 80바이트를 넘기지 않기 위해 한 글자 한 글자 정성스럽게 문자 메시지를 작성했었다고요? 소중한 문자는 문자 보관함에 따로
넣어두고, 읽씹, 안읽씹이라는 단어가 생기기 전에는 문자의 답장이 오기를
하염없이 기다렸다는 말이 사실인가요? 네. 사실입니다. 그때 그 감성, 모두 잊지 않으셨죠? 우리의 추억을 재소환해 줄 홀맨이 돌아왔습니다!
2000년대 초 동글동글한 머리에 짧은 다리의 통신사 캐릭터로 귀여움을 독차지했던 홀맨이 인스타그램, 유튜브 채널에 재등장해서 화제인데요, 추억을
상기시키는 2000년대 초반 온라인에서 유행한 말투부터 90년대-00년대를 휩쓴 미녀 가수 김현정과의 콜라보 뮤비까지! 레트로 컨셉과 B급 정서가
만나 MZ세대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답니다! 역시 레트로의 인기는 아직 유효한가 봅니다(⌒▽⌒)♡ 📱이 모든 것을 성공시킨 광고계의 블루칩 ‘스튜디오좋’ 홀맨
is back부터 시작해서 올해 브랜드 인스타그램 계정을 뜨겁게 달구었던 빙그레우스까지! 이 모든 것은 종합광고대행사인 ‘스튜디오좋’의 작품이랍니다.
특히 최근에 개최한 2020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스튜디오좋’은 브랜디드콘텐츠 부문, 소설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대상을, 디지털영상 부문,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 디지털영상 부문에서 은상 등을 거머쥐며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는 사실! 톤 앤 매너만을 유지하기 위해 브랜딩 본연의 목적을 잃어버린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되어, 많은 사람들이 웃고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스튜디오좋’! 앞으로 어떤 전략으로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특별한 콘텐츠를 제작해 나갈지 기대해봐도 좋겠죠?ヾ(^∇^) ✨네시구분 코멘트✨
추억의 물건부터 노래, 드라마, 영화, 캐릭터까지! 레트로 콘텐츠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트렌디한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는 여러분! 하지만
트렌드는 흐름을 타기 때문에 무작정 인기 있는 콘텐츠를 따라 한다고 성공한다는 보장도 없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웃고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3. 달라진 소비, 언택트 마케팅 🎥언택트가 기본 마케팅이 된 시대 한국온라인광고협회에서 국내 온오프라인의 광고 시장 규모를 확인한 결과, 오프라인 광고의 규모는 약 7조원/온라인 광고의 규모는 약 7.7조원으로 확인 되었어요. 코로나 이전에도 온라인 마케팅 규모는 컸지만,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온라인을 통한 언택트 마케팅과 서비스는 더욱 가파른 성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죠. 🎥정부에서도 지원한다 며칠 전, 정부에서 내년 비대면 분야에 1조 6000억원을 투자한다는 발표가 있었어요. 금융/의료/교육/직업훈련/근무/소상공인/유통/물류/디지털콘텐츠/행정 등, 8대 비대면 유망 분야에 투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투자 발표와 함께 한 말이 있는데, 바로 '비대면 경제는 공간과 시간 등 물리적 한계를 뛰어넘어 경제주체들의 경제활동을 연결하는 중요한 혁신의 한 축' 이라는 말을 전했죠. 이 뿐 아니라, 'K-비대면 글로벌 혁신벤처 100 프로젝트'도 시작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5년까지 비대면 스타트업 1000곳을 발굴해 지원하고, 투자 프로그램도 별도 운영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정부에서도 집중적으로 지원하는 비대면 서비스, 많은 기업들이 유심히 지켜보고 발 빠르게 대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언택트, 정말 도움이 될까요? 코로나 시대 이전에 지속적으로 해오던 서비스와 마케팅 방식이 있기 때문에, 사실 많은 기업들이 언택트에 맞춰 모든 걸 빠르게 변경하기는 쉽지 않은 현실입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전에도 업계 최초로 언택트 서비스를 한 기업도 있죠. 바로 '네시구분' 입니다. 기본적으로 영상제작을 한다고 했을 때 프로덕션과의 대면 미팅과 촬영장 방문은 당연하게 생각하는 시대였음에도 불구하고, 네시구분은 언택트 서비스로 시작을 했습니다. 주위에서 많은 분들이 우려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언택트로 진행했을 때의 장점이 더욱 많아서 이 점을 많이 홍보하고자 했습니다. 실제로 네시구분이 많은 브랜드와 언택트로 진행한 결과, 서비스 초기에 우려했던 부분과 달리 생각보다 클레임이 적었고 일 또한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었죠. 코로나 시대를 예견하고 방식을 정한 건 아니지만, 결국 잘한 선택이 되었네요😊 ✨네시구분 코멘트✨ 언택트의 장점! 빠르고, 비교적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진행 가능하다는 거~ 하지만 아직도 조금 망설여지신다면? 네시구분의 수 많은 포트폴리오 사례를 확인해보세요😎 유명한 브랜드에서도 언택트를 중요하게 생각해, 네시구분의 서비스를 많이 이용하고 계시답니다. 네시구분 사례는 요기서! → 포트폴리오 확인하기 요즘 소비 트렌드는? 바로 미닝아웃! 💸 미닝아웃은 소비자 운동의 일종으로서 자신의 신념과 취향을
적극적으로 표현하는 것을 말해요. SNS에서 해시태그 기능을 사용해 자신의 관심사를 표현하는 것도 미닝아웃에 속한답니다. MZ세대는 아무리 유명한 제품이라도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와 다르다면 과감히 구매하지 않는 점을 고려해 기업들도 미닝아웃을 활용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중고거래에 익숙한 MZ세대🥕 요즘 MZ세대에서 중고거래는 아주 흔한 일이에요. MZ세대들은
아무리 값비싼 물건을 구매하더라도 깨끗하게 잘 관리해서 사용하면 중고시장에서 팔 수 있다고 생각하고 소비를 한답니다. 중고시장의 성지라고 할 수
있는 중고나라부터 번개장터, 최근 급부상 중인 당근마켓까지! MZ세대들의 놀이터가 된 중고시장! 이젠 중고거래가 점점 더 익숙해지는 시대에 맞춰
앞으로도 중고거래 플랫폼의 무한한 성장을 기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올해 광군제에서 달성한 알리바바의 매출 😎 11월
11일 하면 빼빼로 데이만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중국에서 11월 1일부터 11일은 광군제로 미국의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와 같이
중국 최대 쇼핑일이라고 할 수 있어요. 특히 이번 광군제에서는 알리바바 그룹이 총매출 83조 이상을 달성하는 등 큰 성과를 보여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억눌렸던 소비 심리가 커진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요. 2020 대한민국 광고대상 👏 한국 광고계의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라고 할 수 있는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1981년 한국방송광고대상의
후신으로 올해 27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는데요, 이번에는 약 2700여 점의 작품이 출품되었다고 합니다. 내달 4일에는 온라인을 통해 수상작을 공개한다고
하니 어떤 광고가 올 한 해를 밝게 비추었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D 아시아나 항공, 30년의 역사 속으로✈ 대한항공과 함께 대한민국을 대표하던 대형 항공사 아시아나 항공이 30년의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1988년 2월 창립된 아시아나 항공은 복수 민항사 체제를 유지하려는 정부의 노력과 함께 고속 성장했는데, 무리한 사세 확장으로 위기를 맞게 되고, 결국 내년 초 경쟁사였던 대한항공에 통합하게 된다고 합니다. 마스크 미착용시 과태료 부과😷 이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과태료를 부과하는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정부는 이달 13일부터 대중교통이나 의료기관, 약국 등 사람들이 밀집된 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처음엔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고, 불응 시 최대 10만 원의 과태료를 부과한다고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나를 위해, 남을 위해 마스크 착용하는 것 잊지 마세요! [제형 영상] 상품 브랜드 : 이니스프리 [알아서 해주세요] 상품 브랜드 : 두잇 [이렇게 해주세요] 상품 브랜드 : 그랭드보떼 👍 PD님의 세련된 감각으로 제품의 장점 부각! 여러 차례 의뢰에도 매번 만족 👍 보통은 연출컷 촬영도 따로 맡기지만 이번엔 같이 해봤는데 퀄리티
good! 👍 영상과 연출컷 모두, 7일 만에 딱 맞춰서! ✨고객 등급 혜택✨ 구매한 금액이 쌓일 수록 혜택도 쌓인다! 네시구분에서는 더 많은 적립금, 더 많은 할인, 무료로 추가옵션까지 드리고 있어요. 최근 12개월 간의 구매내역을 반영해, 매월 1일 자동으로 등급을 갱신합니다. 다른 스튜디오에서는 볼 수 없는 어마무시한 혜택!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D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여기까지 구독자님! 요즘 날씨는 너무 우중충하네요..(T_T) 소소한 행복과 힐링은 꼭! 챙기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D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어땠나요? 스팸함에서 살아남기! hello@1609.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