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구분이 알려 드리는 쉽고 빠른 영상 트렌드 정보!
네시구분 뉴스레터 구독을 신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네시구분입니다😊
영상쇼핑몰 네시구분을 찾아주시는 분들은 모두 영상에 큰 관심이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영상 전문가라 자부하는 네시구분이 
정기적으로 여러분께 영상 콘텐츠의 트렌드 소식을 알려드리고,
더불어 네시구분의 최신 제작 사례와 프로모션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오늘 뉴스레터를 시작으로, 
11월 20일에도 한 번 더 소식을 전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 드립니다:D

1. 브랜디드 콘텐츠, 그게 뭔데, 어떻게 하는 건데

🎬이거 영화야? 광고야?
혹시 유튜브에서 이 영상 보신 적 있으신가요
해당 영상은 영화 언택트를 홍보하기 위해 배급사에서 업로드한 영상..이 아니라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에서 공개된 대한민국 영화의 거장 김지운 감독과 배우 김고은이 함께한 단편영화 광고입니다. 영화 언택트삼성 갤럭시 시리즈와 촬영이 담겨진 단편영화인데요, 단편 영화가 브랜드의 광고 영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니! 네시구분이 오늘 첫 번째로 알려드릴 영상 콘텐츠 트렌드는 바로 이런 브랜디드 콘텐츠입니다.
🎬요즘엔 브랜디드 콘텐츠가 대세
브랜디드 콘텐츠’(Branded Contents)란 다양한 문화적 요소와
브랜드 광고를 합친 것으로, 콘텐츠 속에 자연스럽게 브랜드 메시지를 녹인 콘텐츠를 의미합니다. 단순히 콘텐츠 안에 기업의 이미지를 포함시키는 것을 넘어 브랜드의 메시지와 가치에 대한 소비자의 공감과 흥미를 이끌어내 자발적인 공유를 유도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앞서 소개 드린 단편 영화뿐만 아니라 웹드라마, 음악 등을 활용해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처럼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제품이나 브랜드만 노출시키는 것이 아닌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녹여내고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브랜디드 콘텐츠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시구분 코멘트
이젠 기업, 제품의 장점만을 나열하는 콘텐츠의 시대는 Bye👋 
소비자의 진심 어린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콘텐츠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에 온 거죠. 우리 브랜드의 타겟이 어떤 콘텐츠를 접했을 때 울고 웃고 공감하는지 평소에 잘 파악해둘 필요가 있겠죠? 잘 만든 브랜디드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확 사로잡아 보세요!
2. 요즘엔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 of 대세

📱미디어 커머스에서 라이브 커머스의 시대로!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전자상거래 방법인 미디어 커머스, 많이 들어보셨죠? 요즘엔 미디어 커머스 시대를 넘어서 한 단계 더 발전한 라이브 커머스 시대가 왔습니다. 라이브 커머스란 말 그대로 라이브 방송을 통해 상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것을 뜻하는데요 홈쇼핑이랑 비슷한 것 같지만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상호 소통이 가능하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비대면 온라인 쇼핑의 단점을 보완해 준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요즘엔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 of 대세!
📱레거시 미디어부터 인플루언서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문화가 쇼핑 문화에도 큰 영향을 끼침에 따라 기존의 유통 대기업도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활용하기 시작했어요. 요즘엔 일반인 인플루언서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의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과 활발하게 소통하며 굿즈 등 여러 제품을 판매하곤 한답니다.
📱주로 타겟은 누구? 바로 MZ세대!
1980년대 초에서부터 2000년대 초에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인 MZ세대! 라이브 커머스는 MZ세대를 주요 고객으로 삼고 있는데요, 그들은 모바일·동영상 콘텐츠에 익숙하며 SNS를 잘 이용하고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이죠. 라이브 커머스가 정착되어 있는 중국은 우리나라보다 라이브 커머스가 훨씬 더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기업들도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MZ세대의 소비패턴과 다양한 가치관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이니 앞으로의 발전이 더욱 기대가 됩니다. 
✨네시구분 코멘트
온라인 쇼핑이 익숙해 진지는 오랜지~ 요즘엔 온라인 쇼핑을 넘어서 상호 간의 소통으로 이루어지는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 2021년엔 라이브 커머스가 더 발전되고 활성화될 예정인데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신뢰할 수 있는 제품, 콘텐츠여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D
3. 제품 영상은 요즘 이렇게 찍는 게 제맛!

🎥브랜딩 광고는 어떡해? DON’T WORRY!
우연히 보게 된 영상인데 눈이 즐거워서 계속 영상을 봤던 경험, 다들 있잖아요? 화려한 브랜딩 영상 만들어서 광고하고 싶지만, 시간도 비용도 아쉬울 땐 제품 영상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사실! 제작 예산이 없어서, 대행사가 없어서, 모델료가 너무 비쌀 때 등등..이런 환경에 처해있을 때 빠르게 캠페인을 구성할 수 있는 광고 소재가 필요하다면, 제품 영상을 추천 드립니다.
🎥영상의 활용도 또한 Good
제품 영상은 우리 제품의 브랜딩 요소를 잘 활용해 더욱 돋보이는 컨셉을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주의 컨셉의 화장품 영상이라면 자연이 연상되는 다양한 소품과 조명, 컬러, BGM 등을 활용해 제작할 수 있겠죠👍 이렇게 만든 제품 영상은 상세페이지 내에 삽입해도, 또는 브랜드 SNS 채널이나 오픈마켓 페이지 내에 올려도 이질감 없이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But, 제품 영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화려한 영상 기법으로 많은 사람들을 주목하게 만드는 것도 좋지만, 제품력을 과장해 연출하거나 타사 제품과 비교하는 등의 과한 연출은 지양하는 게 좋습니다. ‘믿거페’ 라는 경향을 만든 비디오 커머스류 영상들은 오히려 소비자의 신뢰를 잃게 만들 수 있는 콘텐츠이기 때문이죠. 소비자에게 브랜딩 광고까지는 아니어도, 광고처럼 있어 보이는 좋은 콘텐츠를 쌓아나간다면  제품, 그리고 더 나아가 브랜드의 이미지까지 오래도록 기억될 수 있습니다.
✨네시구분 코멘트
중소기업 마케터뿐 아니라, 소상공인까지 많은 분들이 비용과 시간의 한계에 부딪혀 좋은 영상 제작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과연 수 많은 시간과 돈을 들여야만이 좋은 영상일까? 라는 의문은 한 번쯤 가지게 됩니다. 
영상 전문가라면, 최대한 저렴한 가격 안에서 효율적으로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게 당연하니까요. 그래서 네시구분은 많은 분들이 '이렇게나 저렴한 가격으로, 이렇게나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다고?'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답니다😊 (찡긋)

[알아서 해주세요] 상품

브랜드 : 키르시블렌딩
[인스타 패키지] 상품

브랜드 : 데이지크 파스텔드림

파트너사 모집 중

네시구분은 대행사, 디지털 에이전시를 위한 특별한 파트너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많은 양의 영상을 네시구분과 함께 제작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 클릭 후, 파트너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네시구분이 빠르게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여기까지
구독자님,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어요! 따뜻하게 입으시고
코로나도 감기도 모두 조심하세요 :D

오늘의 네시구분 레터는 어땠나요?
*💌 아직 구독하지 않으셨나요? 이곳에서 구독해주세요!
💨수신거부를 원하신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
네시구분/전자사탕사
hello@1609.co.kr 
서울특별시 마포구 양화로10길 50, 마이빌딩 B1 네시구분 (04047) 02-790-2342
수신거부 Unsubscribe
스팸함에서 살아남기! 
hello@1609.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